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스쿨 호스팅 - 윈도우 클라우드 호스팅



한달여간 체험한 윈도우 클라우드 호스팅 체험기입니다.


업체는 스쿨 호스팅이었고요, 애초에 윈도우는 너무 익숙해서 딱히 학습용은 아니고요, 각종 스크립트 언어 및 간단한 개발 테스트 서버정도로 쓰고 있습니다.


현재 세팅은 기존에 홈서버에서 쓰던 Autoset (http://autoset.net/xe/) + SVN을 깔아놓은 상태입니다.



우분투에 SVN 깔고 세팅하는게 번거로워 여기에 먼저 세팅을 했더니만, 아직은 이쪽 SVN쓰고 있는데 곧 리눅스쪽으로 이전할 예정입니다.


클라우드 호스팅으로 스쿨 호스팅을 선택한 이유는 저렴한 비용이긴했으나, 가격차가 그리 크진 않았기에 백업 공간에 혹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백업 스크립트를 돌리기에 아주 적절하게 FTP로 연결되어있었으며, 이를 SVN 백업 스크립트로 연동 시켜놓은 상황입니다.


윈도우에선 능숙하게 할 수 있는 작업이 리눅스에선 학습해야 되는 상황이기에 SVN 서버를 우분투로 이전하는 것이 두렵지만 (리눅스 백업 스크립트 짜는 법을모름; 배워야함) 그런걸 익히기 위해 마련한 리눅스 서버니 이전 해보렵니다.



여하튼 윈도우 서버는 하나 운용하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있어 선택했는데 역시 윈도우 서버는 편해요!!!



조금 아쉬웠던건 때때로 RDP 연결이 안되고, 떠있는 데몬들은 잘 도는 상황이 한달새에 3번정도 있었습니다. 중요한 서비스 올렸다면...ㄷㄷ


여하튼 회선 속도도 잘나오고, 백업 공간 별도에 트래픽도 적당한, 스쿨 호스팅 추천합니다!